본문 바로가기
내가 공부하는 세상/블로그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는것

by 윤소리아빠 2024. 1. 22.

목차

     지금 저는 가족 여행으로 제주도에 와 있는데요. 약간 무리해서 온감이 있어 영 마음이 편치는 않습니다.   여행 와서는 현생걱정, 실제 현생에서는 또 다른 걱정을 하지 않아야겠다 싶어, 노트북을 열고 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특별한 주제 없이 이렇게 저의 잡설을 써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참 블로그를 쓴다는건 긴 호흡을 가지고 써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매일 애드센스를 들여다보고, 오늘은 과자 한 개라도 살 수 있는 돈이 들어왔나를 확인합니다. 참 이게 괴로운 일 같습니다. 매일 실시간으로 성과를 확인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이 블로그 세계는 이미 2천 년대 초반부터 시장이 형성되어 이미 고수분들 고인 물들이 많고, 이미 블로그 시장은 레드오션 그 이상의 상태에서 그 틈을 비집고 제가 들어가야 한다는 것도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고, 누군가는  수익을 보고 블로그를 하면 100% 망한다고 하지만,  또 이 블로그를 수익이 없다면 과연 하려는 사람이 몇 이나 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수익과 나와 남을 모두 만족시키는 양질의 컨텐츠 이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또 이를 꾸준히 실천해야겠다는 결심을 합니다.  

     

    지금 제 블로그를 한번 돌아보고 매번 세웠던 작은 목표를 세워보려합니다.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는 블로그를 쓰다가 공부하는 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한 3~4달간 자격증 시험에 몰두했습니다. 그러다 다시 블로그로 돌아왔고, 이렇게 방황하기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6개월 전 마지막 블로그 목표를 보니, 당시 7번째  저의 블로그 목표가 에드센스 누적 100달러 달성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참으로 소박한 목표였고, 그래도 그동안 제 블로그가 느리긴 해도 발전하기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목표를 세우겠습니다.

     

    블로그 재시작 : 2023.03.05 

     

    첫번째 목표 : 일방문자 100 돌파 : 2023.03.26 (21 경과)

     

    번째 목표 : 에드센스 통과 : 2023.04.11 ( 16 경과)

     

    번째 목표  : 일방문자 200 돌파 : 2023.04.18 (7 경과 )

     

    번째 목표 : 일방문자 300 돌파 : 2023.05.08 (20 경과 )

     

    다섯 번째 목표 : 일방문자 500 돌파 : 2023.05.26 (18 경과)

     

    여섯 번째 목표 : 일방문자 1000 돌파 : 2023.07.24 (59 경과

     

    일곱 번째 목표 :  에드센스 누적 100달러 2023. 11월쯤

     

    여덟 번째 이번 목표 : 에드센스 월 75달러 ( 한 달 10만 원)

     

    이번 목표도  열심히 블로그를 하면 가능은 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제가 마음속으로 블로그 멘토로 생각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분께서도 가장 블로그에 강조하는 말이 "꾸준함"이셨습니다. 언듯 보면 쉬워 보이지만 이 "꾸준함"이라는 게 참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계속 쓰다 보면 콘텐츠는 계속 떨어지고, 정말 어떤 날은 정말 쓸게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족들 생각하고,  제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며,  자신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 나가야겠지요.  그러고 보니, 블로그를 쓴다는 건 저에게는 나 자신과  그리고 제 가족들을 위해 제 자신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참 아빠가 되면 좋은 점이 정말 책임감 하나는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결혼 전에는 그냥 포기했을 상황도 아빠가 되면 무리를 해서라도 혹은  악을 써서라도 지키게 됩니다. 이렇게 여행 와서 잡설을 해서라도 말이죠. ㅎㅎ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