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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공부하는 세상/엑셀

엑셀 자동 저장 및 원드라이브 연동

by 윤소리아빠 2023. 12. 22.

목차

     

    요즘 엑셀을 자주 사용할일이 많아졌습니다. 엑셀을 자주 사용하고 또한  계속 업데이트 하다보면 데이터가 저장이 안되어 있는 경우도 많고, 원드라이브를 이용해 저장하면 스마트폰, 혹은 사무실 집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해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다 보니, 저장이 안되어 있는경우가 많아 상당히 곤란한 적이 많습니다.  그래서 자동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굉장히 편리한 기능인 원드라이브 연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저장


     

    오늘은 엑셀 자동 저장 방법과 원드라이브 연동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자동저장 방법입니다.

     

    1. 좌측상단 [파일] 클릭

     

     

     

    2. 좌측하단 [옵션]  클릭

     

     

     

    3. [저장] > [자동복구 시간조절]> [확인] 

     

    저장에 들어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자동저장되도록 합니다. 

     

     

    원드라이브 연동


    원드라이브 연동은 정품에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연동해 주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좌측상단에 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좌측하단에 계정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간에 로그인을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이메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해당이메일에 직접 로그인해서 코드를 입력해 인증해 주셔야 합니다. 

     

     

     

    이메일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들어있는 이메일이 와있습니다. 일회용 코드를 적어 줍니다. 

     

     

    로그인 하면  연동이 완료되어 있는 원드라이브를 보실수 있습니다. 

     

     

     

    엑셀로 돌아가 저장하기를 누르면 저장할 위치중에  원드라이브가 생긴걸 볼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저장을 하면 스마트폰이든 집이든 오피스든 해당 아이디로 접속이 되어있는 엑셀에서는 어디든 파일을 불러오기 할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엑셀의 자동저장과 원드라이브 연동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드라이브 연동을 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저장한 파일에 접속이 가능해 상당히 편리한 기능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품사용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것 같습니다. 정품 엑셀을 가지고 계시다면 사용하시길 강추해 드립니다. 

     

    또한 먼저 알아본  엑셀 자동저장 기능을 켜 두면 작성한 파일을 자칫 저장하지 않아 날리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동저장 기능을 켜 두었음에도 자주 수동으로 저장을 해주는 습관 (단축키 cntr + s ) 을 들이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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